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4일의 기념일 

     

    발렌타인데이- 정의

     

    매년 양력 214일을 가리키는데 좋아하는 친구들끼리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 1990년대 이후 청소년들 사이에 매달 14일을 기념일로 정해 선물을 주고받는 포틴데이(fourteen day)가 유행하고 있다.

     

    그 가운데 특히 214일의 밸런타인데이가 가장 중요한 기념일로 꼽히며 314일의 화이트데이(White Day), 414일의 블랙데이(Black Day)도 중요하게 여겨진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밸런타인데이의 유래는 3세기(269)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 아래 할 수 있었는데, 밸런타인(Valentine)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이다. 그가 순교한 뒤 이날을 축일로 정하고 해마다 애인들의 날로 기념하여 온다. 이날은 여자가 평소 좋아했던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것이 허락된다. 주로 사랑을 전하는 매개체는 초콜릿이다. 최근에는 초콜릿 이외에도 자기만의 개성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는 1980년대 중반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었다. 일부에서는 젊은이들의 욕구를 악용하려는 상혼이 빚어낸 그릇된 사회현상이라고 비판하고 있지만, 남녀가 특정일을 이용해서 서로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은 그 자체로서 매우 아름다운 일이라는 관념이 넓게 자리 잡았다.

     

    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우리나라에도 연인의 날이 있었다.

    칠석날은 견우와 직녀가 은하를 가로질러 상봉하는 날로서 이 또한 연인의 날이라 할 수 있다.

    이날 밤 아가씨들은 걸교(乞巧)라 하여 반원형의 달떡을 빚어 놓고, 베 짜는 솜씨와 바느질 솜씨를 비는 민속이 있다. 그런데 재주를 비는 걸교는 명분이고, 실속은 마음먹은 사람을 움직이게 해달라거나 시집가게 해 달라는 사랑의 기도였음은 옛 잡가(雜歌)나 속요(俗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래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알려진 밸런타인데이가 최근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로 변하고 있다. 마침 이 시기는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기와 겹친다. 어린이들은 한 학년을 마치는 아쉬움과 고마움을 초콜릿으로 전한다.

     

     

     

    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

     

    추천선물

    1. 가장대표적인 것이 초콜릿이다

    . 요즘은 초콜릿 만드는 레시피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정성이 깃든 수제 초콜릿도 많이 선물한다.

    1. 재미도 주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은 초콜릿종류 과자선물세트도 좋을 것 같다.

    1. 남자에게 선물하는 날이므로 화장품종류나, 향수도 인기가 좋다. 남친이 어떤 화장품을 좋아하는지 미리 조사해 놓는 것도 좋을 듯하다..

    1. 신혼부부나, 연인사이라면 커플룩이나, 커플 잠옷,, 커플쿠션 등도 좋을 듯하다..

    1. 다른 의미 있는 선물도 좋다. 애완동물, 신발, 의류, 액세서리, 선글라스, 자동차 용품 등 등

     

     

    반응형